본문 바로가기

NEW/CES2020 Keynote

[CES 2020] MSI Keynote, CES 2020 MSI 간단 정리!

오늘의 리뷰는 CES2020 MSI Keynote 입니다.

 

CES2020에서 MSI는 어김없이 용용이를 들고나왔고, 그들의 용용이 사랑이 얼마나 지속될 것인지 궁금해지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MSI는 제조하고있는 다양한 하드웨어 제품에서 휴대용, 게이밍 모니터, 워크스테이션, 게이밍 데스크탑, 그리고 노트북 제품을 메인으로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신제품 중 각 제품군에서 1개씩 CES2020 혁신상을 거머쥐었고, 이 제품들에 대해서 간단한 Keynote를 작성하여 설명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CES2020에서 MSI는 다양한 제품 중 핵심적인 4가지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Gaming Monitor Portable Monitor Gaming DESKTOP Work station

 

Gaming monitor : MEG381CQR

CES2020에서 MSI에서 가장 관심이 많았고, 인기가 있었던 제품목록은 모니터였습니다. 다양한 모니터를 선보였으며, 그 중 게이밍 모니터 중 MEG381CQR 제품은 뛰어난 기술성과 MSI 인터페이스 Human Machine Interface를 접목 시킨 제품입니다. 이 기술은 게이밍 플레이를 하고있는 게이머가 다양한 정보를 추가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Ai 시스템으로 장시간 게임 플레이시 자동으로 밝기를 줄이고, 게이밍 스크린에 최적화된 모드로도 출력되게 해줍니다. 또한  OLED 디스플레이 탑재가 되었기 때문에 매우 깨끗하고 선명한 색영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ortable Monitor : MAG161

CES2020에서 MSI 시대적 트랜드에 맞춰 휴대용 모니터를 선보였습니다. 15.6인치의 크기를 지닌 이 모니터는 5Gb/s 속도를 제공하며, 모니터의 폭이 5mm에 불과한 세계에서 가장 얇은 휴대용 모니터 입니다. 또한 이 제품은 240Hz를 지원하며, FreeSync를 지원하는 IPS 패널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IPS, 240Hz, FreeSync, 휴대용 모니터라는 스펙이 현 시점에서 굉장히 앞서나간 스펙이라고 생각되지만....언젠간 제대로 이 휴대용모니터를 활용 할 수 있는 날이 4년안에는 올 것이라 생각합니다.

 

Gaming Desktop : MEG AEGIS

CES2020에서 MSI는 매우 혁신적인 게이밍 데스크탑을 선보였습니다. 물론 디자인적으로는 매우 완성도가 높으나 내부 공간이 아쉬운 구조로 되어 있으며, 고성능 하이엔드 시스템을 구성시 내부 발열 해소를 어떻게 하였는지 궁금해집니다.

 

물론 MSI에서 일정량의 QC 검증을 통하여 CES2020에서 선보였겠지만, Overclock 및 차후 발열이 심한 인텔 10세대 CPU 및 그래픽카드를 어떠한 형식으로 해결할지 궁금해집니다. 

 

하지만 케이스의 디자인에 대해서 많이 신경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고, MSI가 트랜드의 선발주자가 되려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Work Station : P100

CES2020에서 MSI는 P100이라는 워크스테이션을 선보였습니다. 매우 심플하고 날렵한 외관이 매우 아름답게 느껴지며, 특히 MSI의 컨셉과 다른 화이트 색이라는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또한 9세대 인텔 9900K, RTX2080 제품을 탑재가 가능할 정도로 하이엔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합니다. 발열 솔루션은 MSI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하여 해소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CES2020 MSI Keynote

CES2020에서 보여준 MSI의 모습은 주력산업의 기반으로한 새로운 신제품 마케팅 및 앞으로의 트랜드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사실 자체적인 기술력을 보여주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모습이지만, 기술력있는 회사와 다양한 모양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세분화된 제품 라인을 선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의 MSI의 제품이 시장에서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감사합니다.